본문 바로가기
코테준비/하루한개도전~

[코드트리 조별과제] : 1주차

by 움바둠바 2024. 7. 21.
728x90

코드트리라는 사이트를 새로 알게되었다!

실력테스트를 보고나서 내가 부족한 부분부터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이다.

나는,,,

다음과 같이 매우 처참한 실력을 가지고 있었다...^^.....

DP부터 부족했던것 같은데, 생각해보면 작년에 알고리즘 강의를 들을때에도 DP를 이해하진 못했던것 같다 (그냥 알고리즘을 외워서 시험문제만 맞았다!)

이 기회에 완벽하게 정복해보고자 한다! ㅎㅎ

방학까지 모든 과정을 끝낸다면 너무 좋을것같다.

github 연동을 하면, 날짜별로 내가 푼 문제를 자동으로 정리해준다.

날짜별로 정리해줘서 파악하기 너무 편했다! 백준허브는 난이도별로 정리되어서 내가 언제 무엇을 풀었는지 한번에 쫘라락 보기 애매했던 부분이 있었다.

몇주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소홀히 했는데 다시 하루한개 이상 도전해야겠다

마침 코테스터디도 월요일부터 시작이니까!

 

테스트를 다시 봤다! 여기서 받은 점수가 위에 있는 점수였다.

사실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관련 내용을 까먹어서 다시 찾아봤다..ㅎㅎ.....ㅋ...............

이제 절대 까먹지 말아야지ㅎ

 

그리고 IL레벨을 순서대로 학습하기 시작했다.

완전탐색은 그냥 냅다 모든 경우의수를 다 탐색해보면 되는거라

생각할게 많지 않아서 오히려 편했다.ㅎㅎ

 

오늘 (7/21)에는 두문제를 풀었다.

 

행복한 수열의 개수는 쉽게 풀었다! 모든 row, 모든 column에 대해 찾아보면 된다.

 

트로미노가 문제였다.

처음 작성했던 코드가 자꾸 테스트케이스 6번에서 실패가 나왔다...

그래서 약간 방식을 바꿔봤는데 성공했다

=> 왜이런지 모르겠다..

그리고 또 다른 문제점은 실행시간이 너무너무 길다는것이다! 다른사람들의 코드는 이러지 않았는데....

트로미노는 북마크해두고 나중에 한번 더 알아볼 필요가 있다.

 

다음주부터는 매일매일 해서 7일치를 만들어와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