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테준비/하루한개도전~

7/22 TIL : 완전탐색

by 움바둠바 2024. 7. 23.
728x90

모든일의 원흉은 저놈의 금채굴하기였다,,

 

수많은 삽질끝에 결국 해설을 보고 풀었다,,,,흑흑

그냥 냅다 각 위치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마름모의 k를 늘려가면서 탐색해보면 되었다.

하,,,,, 근데 나도 처음에 그런방식으로 풀었는데 왜 안됐던건지 모르겠다..

나중에 해보겠다고 별 이상한 방법을 다 시도해봤는데.. 

아무튼 여기에 스트레스받아서 그나마 쉬운 앞부분으로 넘어가서 열심히 공부했다...^^.......

 

완전탐색은,,, 너무 어려운것같다

문제 푸는것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문제만 주어졌을 때 이걸 완전탐색으로 풀면서도 이게 맞나..? 싶은 마음이 자꾸 든다

저렇게 for를 많이 쓰면 안될것같은데,, 하면서,,ㅎㅎ

 

novice mid의 문제들은 전체적으로 괜찮았다!

그냥 냅다 for문을 돌리면 되었다.

 

딱 한문제 for 냅다 중첩시키는게 아닌, 조금 더 최적화된 풀이가 있을것 같아보이는 문제가 있었다.

체크판위에서2 문제였다.

 

일단 나이브하게 for를 4개 중첩해서(ㅋ,,) 풀긴 했는데...

풀면서도 이게맞나,,, 맞았는데 이게맞나,,,싶었다...

 

내일은 완전탐색 2까지 좀 하고, 다시 IL 열심히 풀어봐야겠다 으쌰으쌰 해보자고!!

728x90